천상의 피조물劇情

천상의 피조물 Heavenly Creatures,은 1990에 발표 된 독일, 영국, 뉴질랜드 1990 공포 영화입니다,영화는 피터 잭슨가 지배하고 있습니다,멜라니 린스키,케이트 윈슬렛,피터 엘리엇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90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실제 일어났던 충격적인 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로 시리즈를 만든 피터 잭슨이 연출을 맡았다. 폴린(멤라니 린스키)은 뉴질랜드의 조용한 마을에서 지루한 유년시절을 보내고 있다. 중학교 3학년이 된 폴린은 전학 온 친구 줄리엣(케이트 윈슬렛)과 친해진다. 검은 머리의 폴린은 재치와 위트가 풍부하고 자신의 의견을 날카롭게 주장하는 블론드 머리의 줄리엣을 새롭게 느낀다. 두 소녀는 특별한 우정을 키워간다.

동시에 소설가의 꿈을 키워가는 그들은 동화를 창작하고, 동화 속에서 두 사람만의 신성한 세계를 발견해간다. 어른들은 그런 그녀들에게 편견의 눈길을 보내고 두 사람을 갈라놓으려고 시도한다.

양친의 이혼으로 줄리엣이 남아프리카의 친척집에 맡겨지게 되자, 그녀는 폴린도 동행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15세의 딸을 외국에 보내기를 거부한 폴린의 어머니는 소녀들의 적이 적이 되는데...

1954년 6월 22일 화요일 오후 3시 30분, 뉴질랜드의 크라이스트처치 빅토리아 파크. 16살짜리 폴린과 15살짜리 줄리엣, 두 소녀가 소리를 지르며 피투성이인 채로 근처 찻집으로 뛰어든다. 폴린의 어머니인 오노라가 피를 흘리며 쓰러졌고 그에 대한 도움을 요청했던 것으로 보이던 이 사건은 곧 엄청난 스캔들로 발전한다. 경찰이 어머니 살해범으로 딸인 폴린과 공범으로 줄리엣을 체포했기 때문이다. 증거물은 폴린의 일기장, 그녀는 자신들의 우정(?)을 방해하는 결정적인 장애물로 어머니를 인식했던 것이다. 한국이라면 단순히 "미친 것들"이라는 말밖에 듣지 못했을 이 사건은 시나리오 작가인 프란시스 월쉬에게는 대단한 영감이 되었고, 그녀는 이제 남편과 함께 막 끝낸 의 차기작으로 이 사건을 영화화할 것을 제안한다. 그리하여 마침내 피터 잭슨의 '일부' 골수팬들에게 '가장 잭슨답지 않은 영화'로 낙인찍힌 이 제작되게 된 것이다. 잭슨과 월쉬 커플은 가장 기본적으로 당시 사실적 정황에 가장 충실한 방향을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오노라의 살해장면에 대한 세세한 디테일은 물론, 당시 실존 인물들을의 성격과 말버릇까지 그대로 재현하려 했고, 줄리엣과 폴린의 환상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그대로 반영했다. 하지만 피터 잭슨이 단순히 사실을 재현하는 데 흥미를 둔 것이 아니었다. 이미 와 , 를 통해 기괴하고도 독특한 상상력과 판타지적인 관심사를 누차 노출시켜 왔던 그는 이 작품에서도 그런 스타일을 감추려 하지 않고 있다. 폴린과 줄리엣의 현실적인 부분을 제외하고, 이 둘이 만들어내는 환상이 바로 피터 잭슨 스타일을 잘 보여준다. 찰흙인형들과 시, 그리고 노래로 자신들의 상상세계를 표현하는 두 소녀는 어떻게 보면 어린 시절부터 특수효과에 매료되어 영화를 찍었던 잭슨의 모습과도 일맥상통한다. 이러 모습은 두 소녀가 살인을 계획하는 잔인하고 사실적인 장면과 대비되면서 영화에 극단적인 로맨티시즘을 불어넣는다. 사실, 두 소녀의 우정이 그 경계를 넘어 인생의 동반자로 발전하면서 그것을 가로막는 존재를 제거한다는 계획은 그 순수한 낭만성의 발로라는 측면에서(돈이나 이권이 전혀 개입되지 않는) 보는 이들에게 얼마나 로맨틱한가 말이다! 마리오 란자의 음악이나 풋치니의 오페라 등은 이런 로맨티시즘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으며, 영화 역시 절제된 연출로 환상적인 측면과 현실적인 측면을 오가는데 균형을 잃지 않고 있다. 피터 잭슨으로서는 앞서 만들었던 세 작품과 다르게 확실한 자신의 연출력을 인정받은 케이스가 된 작품이다. (2002년 제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천상의 피조물演員

천상의 피조물劇照

천상의 피조물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천상의 피조물評論(21)

Grover
Grover
음,,,,,,,,,.../..... 전 이제열하나여성 볼 수 는 엾겎는데욤...
호감도 점수(?)는 기대 마니많이 하여서 한,,, 90점은 넘게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당
한마디루 9?.? % 란거졈... 구럼,,,
deborah74542369
deborah74542369
아주 오래전 별 생각없이 봤다 꽤 충격받은 영화. 피터 잭슨 초기작이라는 것도 흥미롭고, 앳된 케이트 윈슬렛의 대단한 연기력을 보는 것도 재미. 충격 실화를 소재로 한 멋진 영화.
patriciadavisa4
patriciadavisa4
가장 아름답고 가장 잔혹한 이야기.
helenperezhxk51
helenperezhxk51
사랑스럽고 진지하고 불안하며 충격적인 두 소녀의 사랑.
ruthleerju7790
ruthleerju7790
피터 잭슨 감독의 초창기 작품. 산적처럼 생긴 남자가 어쩜 그렇게 소녀들의 감수성을 섬세하게 묘사했는지. 끔찍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어느 순간까지는 너무 예쁘게 그리다가 마지막에 확 몰아쳐서 파국을 맞는 연출력이 돋보인다.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